컬럼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Total 1,469건 1 페이지
  • 글쓰기
1469
New새글 건강·여행
[휴람 의료정보]몰래 뛰는 ‘부정맥’  이번 주 휴람 의료정보에서는 몰래 뛰는 부정맥에 대해서 휴람 의료네트워크 중앙대학교병원 심장혈관•부정맥센터 강기운 순환기내과 교수의 도움을 받아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일상생활 중에 갑자기 불규..
1468
New새글 문화·교육
자기소개서에서 학과를 선택하는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하는 것은 상당히 중요하다. 자신의 의지와 필요성을 강조하기 때문이다. 이 부분이 도드라지면 선택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진다. 선택의 이유가 뿌리이자 몸통이다. 뿌리..
1467
New새글 법률·회계
부모님이 한국에 부동산을 남기고 돌아가셨다면 자녀 등 상속인들 명의로 해당 부동산의 명의를 이전하는 것을 두고 ‘상속등기’라고 합니다.  돌아가신 분 명의의 부동산은 사망과 동시에 등기 이전을 했는지, 아닌지와 상관없이 상속..
1466
새로운 산불 훈련 및 교육 센터가 북아메리카 최초로 개설 되었다. 이 센터는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에 위치한 톰슨 리버스 대학교(TRU)에 설립되어, 미래의 산불 소방관들을 환영할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산불 예방 및 대응 분야에서..
1465
What robots do is follow the instruction and pre-set programming by human beings. - What robots do is (to) follow.. be동사 뒤에 보어로 사용되어지는 ..
1464
이번 칼럼은 대출기관에서 신청자의 모기지를 거절(DECLINE)하는 경우에 대해 설명하려 합니다.  대출기관마다 기준과 규정이 다르기 때문에 A라는 대출기관에서 거절당한 신청자가 B라는 대출기관에서 승인을 받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1463
캐나다 정부는 2024년부터 앞으로 2년 동안 연간 국제 학생 쿼터 상한선을 정해 신규 유학생 규모를 조절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특히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에서 많은 이들이 ESL 과정 등록 후 학생 비자로 캐나다에 입국하는 경향을 ..
1462
[휴람 의료정보]허리견인 치료  이번 주 휴람 의료정보에서는 허리 디스크로 다리가 저릴 때 효과 보는 방법인 허리견인 치료에 대해서 휴람 의료네트워크 서울부민병원 은 상수 척추내시경센터장의 도움을 받아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견인치료..
1461
선택받는 자기소개서 vs. 버려지는 자기소개서 2부지난주 칼럼에서 이야기했듯, 자기소개서는 평범한 것과 한 눈에 차이를 보이는 것이 있다. 그리고 가끔 이 차이는 문장 하나에서 결정되기도 한다. 한..
1460
그 어느 악기 보다 가장 음악성을 풍부하게 해 주는 피아노는 가장 넓은 음역을 지니며 제 2의 오케스트라 역할을 하기도 해서 피아노 콘체르토에서 오케스트라 대신 제 2 파트를 대신 한다. 가장 기본이 되며 절대음감을 지닌 악기로 있으며 큰보표 Gran..
1459
최근 발표된 광역토론토 부동산위원회의 부동산시장 동향에 대한 통계자료를 확인해 보면, 지난 3월의 주택거래량이 2009년 이후 최저치를 기록한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지난 2022년과 2023년 상반기에 워낙 시장이 뜨거웠기 때문에, 이 당시의 시장..
1458
한국 상속법에는 '유류분'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부모님께서 돌아가시기 전에 특정 자녀에게 많은 재산을 증여했거나, 유언으로 모든 재산을 몰아주었다고 하더라도, 다른 자녀는 자신의 법정상속분의 1/2만큼을 돌려받으실 수 있는 제도입니다. &nb..
1457
에모리대 교수 “팬데믹 기간 접촉 단절 영향, 소셜 미디어 폐해” 경고   지난 팬데믹은 여태까지 우리가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세상으로 우리를 안내했다. 교육의 세계에서도 마찬가지이다. 100% 부정적인 면만 있다고 말할 순..
1456
캐나다 연방정부가 외국인 근로자의 고용 조건을 강화하는 새로운 정책을 발표했다. 5월부터 LMIA(Labour Market Impact Assessment, 노동시장 영향 평가)의 유효기간이 단축되며, 외국인 임시 거주자 비율을 3년 내에 5%로 줄이..
1455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BC)주는 2019년부터 고등학교 졸업을 위한 새로운 기준을 도입, 10학년 및 12학년 학생들이 졸업 자격 시험에 응시하도록 의무화 했다. 이에 따라, 학생들은 졸업 수리 능력 평가(GNA)와 졸업 문해 능력 평가(GLA)를..
1454
대학 캠퍼스 내 2SLGBTQIA+ 커뮤니티의 안전성 문제가 새롭게 조명되고 있다. 이는 특히 워털루 대학에서 발생한 폭행 사건 이후, 캐나다 여성 및 성별 연구 분야의 학자들 사이에서 더욱 두드러진 주제가 되었다. 2023년 6월 28일, 철학 학과..
1453
2024년 6월 15일부터 16일까지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리는 '교육, 교수 및 기술 발전에 관한 제8회 캐나다 국제 학회'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교육과 기술의 미래'를 주제로 한 이 행사는 세계 각국에서 모인 교육자, 개발자, 연구원, ..
1452
캐나다 직업 안전 보건 센터(CCOHS)는 2024년 딕 마틴 장학금 수상자로 스테파니 우(UBC)와 크리스티나 헨닝어(BCIT)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이들 수상자는 각각 3,000달러의 장학금을 받게 되며, 그들이 소속된 학문적 기관은 추가로 각각..
1451
UBC 는 2024년에 수여할 명예 학위 수상자 명단을 발표했다. 올해의 수상자 명단에는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감독 사라 폴리, 인권 옹호가인 이즈엘딘 아부엘라이시 박사, 과학 소설의 대가 윌리엄 기브슨, 진실과 화해 국립 센터의 창립자 라이 모란, 그..
1450
Intelligent machines such as robots are widely applied to take the place of human beings. Please discuss the advantages and disadvantages.&n..
1449
모기지 갱신(Renewal)은 보통 현재 가지고 있는 약정 기간(Term)이 만기 되기 1~6개월 사이에 이루어 집니다.  대출 기관에 따라 빠르면6개월 전부터 새로운 약정 기간과 이율을 안내하여 기존의 고객을 유지하기 위해 통보 전..
1448
이민 당시 시장가에 맞추어 캐나다 달러로 보고하게 되면, 추후에 아파트를 처분 시 보고해야 할 자본 소득 또한 줄일 수 있습니다. 이민한 해에는 해외 자산 신고가 면제됩니다. 따라서 이듬해부터 해외 자산 신고를 시작하시면 됩니다.부동산을 상속..
1447
한국과 캐나다 간의 워킹 홀리데이 프로그램 확대는 양국 관계 강화의 상징적인 사례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캐나다와 한국 양국 간의 문화적, 경제적 협력을 증진시킬 뿐만 아니라, 젊은 세대들에게 해외 경험과 교육의 기회도 제공합니다. 2024년부터 한국 ..
1446
[휴람 의료정보]유독 식후에 가래 끓는다면… '이 질환' 때문일 수도  이번 주 휴람 의료정보에서는 일료차가 큰 봄날에 나타나는 돌연사의 주범인 심혈관질환에 대해 서 휴람 의료네트워크 H+양지병원 양지병원 순환기내과 최규영 전문의의 ..
1445
필자의 삶에서 2/3는 학교에서 보낸 시간이었다. 한국에서는 학생 신분이었기에 대학원이나 학부에 지원하는 지원자의 자기소개서를 볼 기회가 없었지만, 워싱턴 주 주립대(Washington State Univ.)에서 박사과정,&..
1444
4월 8일 부터 29일 사이 컴피티션을 준비하는 음악 지망생에게는 분주한 계절이다. 키와니스 뮤직 페스티벌 참가곡에 대해서 한가지 알아 두어야 할 사항이 있다. 보통 컴피티션 참가할때는 RCM 시험 연습 하던곡으로 하게 마련인데 모두 로얄 음악원에서 ..
1443
모차르트가 인류 역사상 최고의 음악 천재라는데 이의를 달 사람은 아마도 없을것이다. 6살에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았던 피아노 코드를 치다니 있을수가 있는가? 오늘날 학자들이 모차르트 IQ를 정산해 본 결과 230~250 이라는 놀라운 수치가 나왔다.이..
1442
이번 칼럼은 집을 사고 파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는 브릿지론 (Bridge Loan)에 대해서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원하는 집을 구매하게 되더라도 여러 상황들을 본인뜻대로 진행하기가 쉽지 않는데, 그 중 가장 많이 발생하는 문제가 바로 클로징 날짜..
1441
두 번째 방법은 집의 시장가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시장가를 기준으로 세금을 납부하고자 하는 경우 전문가의 감정을 받아야 합니다. 전문가가 작성한 서류가 필요하며, 단순히 주변 시세를 기준으로 산정된 자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두 방법 중에서 현재 자..
1440
세 번째 경우는 부동산을 임대하며 부동산 유지에 필요한 비용이 임대료보다 많아 손실이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 세무청은 이 부동산을 세납자가 개인 용도로 사용하고 있다고 간주합니다. 그러므로 해외 자산으로 보고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 다..
1439
Express Entry 프로그램의 카테고리 기반 선발 방식 도입에 앞서 BC주는 카테고리 기반 초청을 먼저 시행하였습니다. BCPNP는 테크 직업군에 대해 우선 선발하는 방식을 임시로 도입한 후, 현재 정식 프로그램으로 전환하여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
1438
캐나다에 거주하고 계시거나 캐나다 시민권자인 본인이 한국 국적의 부모님께서 사망하셨을 때 상속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문의를 해주시기도 하는데요. 대한민국 법에 따라 상속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을 모르고 있다면, 한..
1437
많은 사람들은 2022년 3월부터 2023년 7월까지 익일 대출 금리가 10차례 인상한 후 캐나다 중앙은행이 올해 중순부터 금리 인하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익일 대출 금리는 현재 5%로 10년여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이며, 많은 ..
1436
2. 병원에서 로봇은 전문적인 의사처럼 환자에게 수술을 합니다. In hospital, robots work as professional doctors doing operation on the patients. - 동사 work는 기..
1435
일반적으로 주택 또는 콘도를 구매 하실 때 최초 불입금(Down payment) 과 대출 받는 모기지 만을 생각하여, 구매 희망 주택 또는 콘도의 가격을 산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그 외에 들어가는 부대 비용이 생각 외로 많습니다. 이 부대 ..
1434
두 번째로, 건물을 1년 동안 180일 이상 이용한 경우에 세금을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캐나다 영주권이나 시민권이 없는 분이 캐나다의 거주용 건물을 구입했을지라도, 해당 건물이 1년 동안 180일 이상 사용되도록 조치를 취했다면 세금 면제를..
1433
예금 적금으로 50,000불과 약 60,000불 가량의 주식이 있는 경우, 이 두 자산은 개별적으로 100,000불을 초과하지 않지만, 합산하면 가치가 100,000불을 초과하므로 예금 적금과 주식을 해외 자산으로 함께 보고해야 하는 의무가 생깁니다...
1432
팬데믹 이전까지 캐나다 이민 정책은 고령화 사회로 진입한 캐나다의 노동력 부족과 인구증가의 필요성, 경기 부양 등을 이유로 늘 수용적인 기조를 보이며, 매년 꾸준히 30만명을 웃도는 새이민자를 유치해 왔습니다.  팬데믹을 거치면서 기..
1431
매일 아침 10분 모닝 요가              아침마다 침대에서 나오기 힘드신 분들, 특히 눈은 떠져도 몸이 말을 듣질 ..
1430
모든 생명체는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다.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서다. 인간도 마찬가지다. 진화하고 있다. 그런데 외형적으로 봐서는 어떤 진화가 진행되고 있는지 뚜렷하게 알 수 없다. 운동 경기를 보면 과거에 비..
1429
음악 경연에 관해서 또 다른 유명한 일화가 있다. 크리스마스 이브에 모차르트와 클레멘티가 경합을 벌였던 시합이 있었다. 오스트리아 황제 요제프 2세가 주최한 비엔나의 크리스마스 행사에서 두 작곡가는 자신의 작품 몇곡과 즉석 연주를 들려 달라는 요청을 ..
1428
캐나다에 거주 중인 상속인의 상속 상담을 진행하다 보면 자주 받는 질문 중 하나가 한국에서  돌아가신 가족의 은행 계좌에서 예금을 인출하는 것입니다.  망인께서 생전에 편찮으셔서 지출해야 할 병원비 비용이 많았다던가, 장례식..
1427
지난 칼럼에서는 모기지 신청시 증명해야 할 최초 불입금(Mortgage Downpayment)에 대해서 설명하였습니다.  이번 칼럼은 한인사회에 아직은 생소한 리버스 모기지 (Reverse Mortgage)에 대해 알아보고 소개하려 합니다.&..
1426
예를 들어, 건물 사용권이 장기 계약된 경우에 소유권의 유무와 상관없이 빈집세 보고 의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조건은 건물의 소유주가 "affected owner" 여야 합니다. "Affected owner"는 캐나다 영주권이나 시민권이 없는..
1425
한국에 있는 자산을 포함한 해외 자산이 있는 분들의 경우 캐나다 세무청에 해외 자산을 보고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해외 자산의 총 가치가 10만불을 넘는 경우, 모든 해외 자산을 보고해야 합니다. 이는 각각의 해외 자산이 아닌 총합이 10만불일 경우입니..
1424
IEC Profile 신청 가능 시작일은 2023년 12월 11일부터 2024년 모집 쿼터 마감시까지 상시 신청이 가능하며, 캐나다 이민국은 IEC Profile 신청자 중 매주 일정 인원을 무작위 추첨을 통하여 인비테이션을 발송하게 됩니다. 2024..
1423
최고의 장점을 뽐내세요.당신의 집을 독특한 초능력을 가진 슈퍼 히어로로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여기서 주의점은 모든 초능력을 가지 슈퍼맨이 아닌, 특정 한 두개의 초능력을 가진 슈퍼 히어로로 인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단점이 많은 주택이..
1422
캐나다에 거주 중인 상속인의 상속 상담을 진행하다 보면 자주 받는 질문 중 하나가 한국에서  돌아가신 가족의 은행 계좌에서 예금을 인출하는 것입니다.  망인께서 생전에 편찮으셔서 지출해야 할 병원비 비용이 많았다던가..
1421
[휴람 의료정보]유독 식후에 가래 끓는다면… '이 질환' 때문일 수도  밥만 먹으면 심하게 가래가 끓는 사람들이 있다. 객담이라고도 불리는 가래는 기관지나 폐에서 생성되는 끈적끈적한 점액성 액체를 말한다. 평소에는 괜찮다가도 유독 식..
1420
어려서부터 말을 잘하는 아이가 있다. 이런 아이를 보면 어른들은 똘똘하다고 말한다. 그런데 정말 똘똘할까? 물론 아이에 따라 다르겠지만, 말을 해도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 언어와 두뇌 능력이 차이가 난다. 이..

검색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