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럼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Total 670건 1 페이지
  • 글쓰기
670
매일 아침 10분 모닝 요가              아침마다 침대에서 나오기 힘드신 분들, 특히 눈은 떠져도 몸이 말을 듣질 ..
669
모든 생명체는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다.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서다. 인간도 마찬가지다. 진화하고 있다. 그런데 외형적으로 봐서는 어떤 진화가 진행되고 있는지 뚜렷하게 알 수 없다. 운동 경기를 보면 과거에 비..
668
음악 경연에 관해서 또 다른 유명한 일화가 있다. 크리스마스 이브에 모차르트와 클레멘티가 경합을 벌였던 시합이 있었다. 오스트리아 황제 요제프 2세가 주최한 비엔나의 크리스마스 행사에서 두 작곡가는 자신의 작품 몇곡과 즉석 연주를 들려 달라는 요청을 ..
667
[휴람 의료정보]유독 식후에 가래 끓는다면… '이 질환' 때문일 수도  밥만 먹으면 심하게 가래가 끓는 사람들이 있다. 객담이라고도 불리는 가래는 기관지나 폐에서 생성되는 끈적끈적한 점액성 액체를 말한다. 평소에는 괜찮다가도 유독 식..
666
어려서부터 말을 잘하는 아이가 있다. 이런 아이를 보면 어른들은 똘똘하다고 말한다. 그런데 정말 똘똘할까? 물론 아이에 따라 다르겠지만, 말을 해도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 언어와 두뇌 능력이 차이가 난다. 이..
665
복잡한 악보를 어떻게 외우나요? 암보에 대해 쉽게 말하자면 그냥 무조건 연습만 하면 잘 외워진다. 사람들은 그 복잡 하고도 깨알 같이 널려져 있는 피아노 악보를 잘 외워 지나? 하고 신기해 한다. 그러나 집에서 연습하는 암기력으로는 콘서트에서는 장담을..
664
하체 집중 케어 요가 – 볼록한 앞벅지 1cm 얇아지는 운동과 스트레치              “유독 앞벅지 살이 툭 튀어나와..
663
[휴람 의료정보]원인모를 잦은 복통과 설사, 염증성 장 질환 의심해야  이번 주 휴람 의료정보에서는 복통과 설사로 인한 염증성 장 질환에 대해서 휴람 의료네트워크 H+양지병원 소화기내과 방 기배 전무의의 도움을 받아 자세히 알아보고자..
662
학교를 다니면서부터 질문이 언어와 두뇌 발달의 핵심이 된다. 스스로 어떤 질문을 어떻게 하는지의 여부가 두뇌에 미치는 영향이 상당히 크기 때문이다. 물론 질문이라고 해서 질문만 해당하는 것은 아니다. 단어의 선택이나 어순도 모두 포함된다. 따라서 내 ..
661
캐나다는 음악 자격증 시험 RCM 이 있다면 그 전에 키와니스 뮤직 페스티벌 컴피티션이 있다. 게절별로 보면 키와니스는 보통 4월 8일 부터 29일 사이, 4월에 피아노 실기만 시험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6월부터, 8월, 12월에 RCM 첫 시험을 치루..
660
대 마법사는 온갖 마술을 부리고 있다. 그에게는 양동이에 물을 퍼다주는 심부름 하는 철없는 제자 미키 마우스가 있었다. 마법사는 큰 신비로운 힘을 가지고 있는 모자를 쓰고 온갖 기묘한 마술을 부리는 것을 본후, 어느날 하기 싫은 일을 빗자루 보고 시키..
659
[휴람 의료정보]오십견  이번 주 휴람 의료정보에서는 일반인에게 널리 알려진 질환 ‘오십견’에 대해서 휴람 의료네트워크 신세계서울병원 이 재민 병원장의 도움을 받아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날씨가 추워지면 어깨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
658
자폐 아이들의 언어 발달언어 발달의 과정을 잠시 멈추고 자폐와 같이 생각하는 방법이 다른 아이들의 언어 발달에 대해 다루겠다.자폐 아이들의 경우 언어 발달이 느리다고 알려져 있다. 지금까지 언어 발달 과정을 살펴본 내용을 바탕으로 정리하자면, 자폐를 ..
657
자기 전 꼭 해야하는 스트레칭 (숙면 보장, 피로 회복)              바쁘게 일하고 열심히 하루하루 살아가는 것만큼..
656
[휴람 의료정보]허리디스크 예방하려면 '허.숙.오' 하지마세요  이번 주 휴람 의료정보에서는 척추질환의 가장 흔한 병인 허리티스크에 대해서 휴람 의료네트워크 서울부민병원 척추내시경센터 은 상수 센터장의 도움을 받아 자세히 알아보고자 ..
655
예능 프로를 보면 유행어가 종종 나온다. 누가 어떤 유행어를 만들었는지, 또 그 유행어가 얼마나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지의 여부를 두고 인기를 가늠한다. 때로는 말도 안 되는 억양으로 사람을 웃긴다. 그런데 이러한 유..
654
음악가로 성장하는 길은 멀고 험난 하기만 하다. 연습에 게을리 하면 안되어서 음악 전공생들은 성인이 된 후에 자신의 의지와 계획을 내세워 훨씬 어린 나이 때부터 음악을 내 인생으로 받아 들여야 하기 때문에 많은 연습량과 부담감도 상당하므로 이 모든 인..
653
[휴람 의료정보]수면부족, 생리, 공복과 관련돼 어지럼증이 심해진다면 ‘전정편두통’ 의심  이번 주 휴람 의료정보에서는 재발성 어지럼증의 대표적인 원인인 전정편두통에 대해 휴람 의료네트워크 세란병원 신경과 박 지현 진료부원장의 도움을..
652
[휴람 의료정보]소아청소년 건강 적신호, ‘소아비만’ 원인과 증상 치료법  이번 주 휴람 의료정보에서는 소아비만의 원인과 증상 치료법에 대해 휴람 의료네트워크 H+양지병원 소아청소년과 임 인석 명예원장의 도움을  받아 자세히..
651
허벅지가 날씬하고 유연해지는 스트레칭              - 스캔해서 영상과함께 하세요오래 앉아 있는 직..
650
[휴람 의료정보]척추협착증으로 불편해도 걷는게 답  이번 주 휴람의료정보에서는 휴람 의료네트워크 서울부민병원 척추내시경센터 은 상수 센터장의 도움을 받아 척추협착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척추협착증은 척추뼈, 신경 뒤쪽의 황색..
649
신조어를 만드는 이유 - 언어의 발달 2부어린 아이들을 보면 단어를 조합해 새로운 단어를 만드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신조어는 세대차이의 상징이 되기도 한다. 물론 어른들도 신조어를 만드는 경우가 있다.&n..
648
악보 읽기도 정신 없는데 어떻게 좋은 소리까지 낼수 있나요? 한결 같은 반응이다. 그저 단지 피아노 건반만 두드려 될뿐 아무런 감정과 느낌은 없다. 언제 쯤 되면 어떻게 아름다운 굿 톤 소리를 내는지 실력이 향상 될수 있을까? 그래서 선생님은 시범 연..
647
‘말이야 방구야?’라는 말이 있다. 매일 하는 말, 왜 방구에 비유한 말이 나온 것일까? 말 그대로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인간에게 말은 어떤 의미일까? 이번 주부터 언어와..
646
학생들 레슨을 하다보면 어느 정도 완숙하게 해야 진도 나갈지 망설이게 된다. 능숙하게 칠수 있게 될때 까지는 완전하다 라고는 생각지 않는다. 과연 어느 정도 연주 할수 있어야 완전한 것인가? 학생이 그 곡에 전혀 연습 않하고 대충 넘어 가면 또 다음에..
645
필자가 학교를 다니던 시절, 교육 과정에서 감정으로 가르치는 경우는 너무도 흔했다. 잘잘못을 따지며 잘했으면 상을 주고, 잘못했으면 벌을 내리는 등의 교육, 당시에는 너무도 싫고 화가 날 정도였다. 물론 힘..
644
모차르트가 인류 역사상 최고의 음악 천재라는데 이의를 달 사람은 아마도 없을것이다. 6살에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았던 피아노 코드를 치다니 있을수가 있는가? 오늘날 학자들이 모차르트 IQ를 정산해 본 결과 230~250 이라는 놀라운 수치가 나왔다. ..
643
매일 이 두동작을 했을 때 찾아오는 놀라운 변화             - 스캔해서 영상과함께 하세요운동 시간이 길거나..
642
[휴람 의료정보]죽을 것만 같은 공포의 20분… “약물•인지행동 치료 병행하면 효과적” 이번 주 휴람의료정보에서는 불안장애 중 대표적인 공황장애에 대해 휴람 의료네트워크 중앙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김 선미교수의 도움을 받아 자세히 ..
641
젊은 여자와 결혼하는 노인은 과연 행복 한가? 돈많은 갑부인 돈 파스콸레의 거실에서 부터 경쾌한 음모가 시작된다. 조카 에르네스토는 가난한 과부인 노리나를 사랑하지만 좀 더 알맞은 상대를 고르라며, 결혼을 거절 시킨다. 만약 이를 따르지 않으면, 그의..
640
앞서 ‘오은영 박사의 훈육법 개나 주자’라는 제목으로 칼럼을 썼었다. 자녀 교육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가기 위해 훈육을 복습하려 한다.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구분할 수 있도록 가르쳐야 한다는 의미의 훈육, 어떻게 보면 맞는 말처럼 들린다...
639
[휴람 의료정보]갑작스런 이명과 귀 먹먹함..’돌발성 난청’ 의심해야이번 주 휴람 의료정보에서는 뇌질환 전조증상인 ‘중추성 어지럼증’에 대해서 휴람 의료네트워크 H+양지병원 신경과 정 재면 의무부원장의 도움을  받아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어지..
638
이번 칼럼부터는 자녀교육에 조금 더 초점을 맞춰 쓸 예정이다. 그 첫 번째로 아이의 행동을 통해 자녀가 어떤 두뇌를 사용하고 있는지를 생각해볼 수 있는 이야기를 시리즈 형태로 만들어 가고자 한다. 왜냐하면 행동은 두뇌가 정보를 처리한..
637
클래식의 매력이라면 숭고한 느낌, 그 어느 음악 쟝르에 이런 감흥이 있을수 있나? 독일의 하이든 Emperor String Quartet 현악 4중주 2악장을 들으면 감회가 새로워진다. 이 곡이 얼마나 유명하냐 하면 RCM 시험 레벨 9 History..
636
하루 3분 살빠지는 스트레칭            - 스캔해서 영상과함께 하세요2024년 새해 잘 시작하셨나요? 매년 이맘때는 ..
635
[휴람 의료정보]갑작스런 이명과 귀 먹먹함..’돌발성 난청’ 의심해야이번 주 휴람 의료정보에서는 이비인후과 질환 중 하나인 돌발성 난청에 대해서  휴람 의료네트워크 H+양지병원 이비인후과 류 찬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 자세히 알아보고..
634
사람들은 꿈을 좇아 나아간다. 원하는 것을 이루고자 열심히 하루하루를 살아간다. 고등학생은 좋은 대학에 가고자 또는 졸업 후 자신이 원하는 길을 가고자, 대학생은 좋은 직장을 잡고자, 직장인은 승진을 하는 꿈을 꾸며..
633
연주가 있는 전날은 일찍 잠을 청한다. 공연 전 최선을 다하도록 마음가짐을 한다. 가능한한 밝은 모습과 자연스런 태도를 취하는 것은 물론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해 대기실에서 끝까지 악보를 살펴보는것도 잊지 않는다. 학생들의 키 높이에 맞춰 피아노 의자 ..
632
[휴람 의료정보]악명 높은 췌장암 극복하려면? 생존율 최근에야 10% 넘어이번 주 휴람의료정보에서는 10대 암 중 5년 생존율이 가장 낮은 “악명 높은 췌장암”에 대해 휴람 의료네트워크 중앙대학교병원 도움을 받아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췌장암은 높은 ..
631
천재 교육 그리고 영재 교육을 한다는 교육기관들이 넘쳐난다. 영재 교육이야 한 가지 능력을 파고들기 때문에 충분히 가능하다고 볼 수 있다. 사자들 중에서도 유독 뛰어난 사냥 기술을 가진 개체가 있을 수 있듯, 현재의 교육 방..
630
바이올리스트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항시 6시 10분전이다. 고개를 정면으로 하지 않고 약간 기우뚱하게 틀어야 한다. 그래서 반복적 불균형적인 긴장감으로 대부분 목에 무리가 와서 디스크로 고생한다. 아리송하게 고개를 5시 50분 방..
629
[휴람 의료정보]여성암 1위 ‘유방암’...치밀유방이라면 더 꼼꼼히이번 주 휴람 의료정보에서는 국내 여성암 1위로 초기에 발견하면 생존율이 높지만 4기에 발견한 경우 생존율이 급격하게 떨어져 위험한 유방암에 대해 휴람 의료네트워크 세란병원 일반외과 정..
628
해마다 마약으로 생을 마감하는 사람들의 수가 늘어난다는 기사를 봤다. 그만큼 마약에 접근하기가 쉬운 것 같다. 그런데 개인의 문제로 보이는 마약이 왜 사회 문제로 다뤄질까? 물론 안전에 대한 우려는 확실히 있다. 마약에 취한 상태로 운전해서 타인을 해..
627
학교 교육은 분명 두뇌를 발달하는 방향에 맞춰져 있다. 그런데 왜 필자는 지식의 노예가 되는 과정으로 설명을 한 것일까? 이유는 방향성만 두뇌의 발달에 맞춰져 있을 뿐 현실은 두뇌를 가두는 방향에 맞춰져 있기 때문이다.지식을 가르치기 위해서는 ‘모른다..
626
`다섯 살 때 나는 읽고 쓰는 것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후로 누구에게도 무언가를 배워야 한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다`. 피아니스트 발터 기제킹, 이 위대한 피아니스트는 자신감에 넘친 한 마디로 제때 교육 받지 못한것을 뒤늦게 후회 한다...
625
[휴람 의료정보]갑자기 극심한 두통이… ‘뇌하수체졸중’을 아시나요 뇌하수체졸중의 예방과 치료 ․  흔한 질환 아니지만 후유장애 심각… 초기엔 무기력-구토-쇼크 등 발생 ․  뇌신경 손상 빨라 응급치료 받아야..
624
전신 군살 빼는 10분 전신운동            - 스캔해서 영상과함께 하세요최근 gym에서 운동을 시작한 저희 큰 딸이 ..
623
음악적 자립 에는 무엇이 있을까 ? 첫째는 악보로 부터 독립, 그다음으로 선생님으로 부터의 홀로서기다. 이를 위해서는 학생들에게 다음과 같은 것을 요구 하고 싶다. 악보로 부터의 자립오선지에 깨알 같은 음표가 걸쳐져 있다. 복사할떄 밑에 조금..
622
적어도 피아노 음대생이라면 학창시절에 연습은 안해도, 항상 폼생폼사 바흐 책 하나 정도는 항상 팔장 옆으로 끼고 다닌다. 사실인 즉 필자는 바흐 보다는 쇼팽책을 더 많이 끼고 다녔다. 바흐 곡을 좋아하는 이도 분명 어딘가에 항상 있다. 보통 사람들은 ..
621
제목을 상당히 자극적으로 뽑았다. 필자의 유튜브 ‘TV 똥덩이’에서도 이 칼럼이 게재되는 시기쯤 같은 제목으로 영상이 올라갈 예정이다. 아마도 제목을 읽고 ‘설마, 서울 대학은 사고력이 뛰어난 수재들이 가는 곳인데 ..

검색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327D- 4501 North Road, Burnaby, BC, V3N 4R7, CANADA
TEL. 604-444-4322 (교차로) | 604-420-1088 (TBO) | E-MAIL. vancouver@kyocharogolf.com
Copyright © KYOCHARO NTV ENTERPRISES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